금융정보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방법 알아봅시다.

!신용지키미! 2020. 6. 3.
반응형

 

신용불량자란 채무를 장기연체를 하고 계신 분을 뜻하는 말입니다. 지금은 신용불량자라는 말 대신 채무불이행자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신용불량자, 그리고 단기연체자, 장기연체자들이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 가능한가요?

 

 

신용불량자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 연체가 없다면 금융채무 연체와는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통신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불량자가 된 이후 새로 핸드폰을 개통해야하는 경우에도 핸드폰 개통이 가능합니다. 다만 몇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번째로 통신사 채무가 없어야 합니다. S통신채무만 장기 연체하지 않았다면, 통신채무가 미납된 것이 없다면 SKT 또는 KT에서 핸드폰을 새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유심을 새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겠네요.

 

다만 LGU+에서는 통신채무뿐만 아니라 금융채무등이 있다면 신규 번호를 개통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기기할부 가능여부

 

휴대폰 기기할부 가능여부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만약 서울보증보험에 채무가 연체된 것이 있다면 기기할부는 불가합니다.

 

단순 금융채무만 있고 서울보증보험에 미납된 채무가 없다면 1회선 200만원의 한도내에서 휴대폰 기기할부가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고 통신채무가 연체된 것이 없고 서울보증보험 채무가 연체된 게 없다면 서울보증보험 휴대폰 부서로 연결하셔서 할부회선이 나오는 것이 있는 지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핸드폰 신규 개통 못하는 경우

 

 

통신채무가 4개월 이상 장기연체된 경우에는 통신채무공공정보가 등록됩니다. 이럴경우에는 통신3사 모두 통신채무 미납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장기연체된 통신채무를 모두 납부하기 전까지는 신규 개통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채무 등 금융채무는 장기연체되었지만 통신채무가 연체된지 2개월밖에 되지않았다면 SKT 또는 KT에서 휴대폰을 신규로 개통할 수 있고 금융채무가 없더라도 통신채무가 4개월 이상 연체되었다면 통신채무공공정보 등록으로 인해 핸드폰을 신규로 가입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